집안에서 요리를 하거나 혼자사는 분들은 날파리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은적이 있을겁니다. 어디서 나타나는지 어느순간 생겨나면서 순식간에 많은 개체수로 변합니다.
하루살이 라고도 부르는 날파리는 그 다음날이면 없어지지만 한번 생겨나면 계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지, '날파리 없애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첫번째는 '쌀뜨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쌀뜨물에는 살균작용 및 향균효과가 있어 분무기에 넣어 화장실이나 주방, 음식물쓰레기가 있는 곳에 뿌려주면 날파리가 도망가게 됩니다.
두번째는 이미 생겨버린 날파리를 없애는 방법 입니다. '종이컵'을 준비하고 안에 '달달한 음식을 넣어'줍니다. 사탕이나 과일껍데기, 설탕과 같은 단것을 넣어주고 '랩으로 밀봉'해줍니다.
이때 날파리가 들어갈수 있을정도만 '구멍을 뚫어'줍니다. 그러면 들어가지만 나올 수는 없어서 날파리 없애는 방법중 가장 유용한 방법입니다. 세번째는 말린 '계피'를 주머니에 담은후 날파리가 나오는 부근에 놓아주는 것입니다. 향이 강한 계피로 인해 날파리가 근처에 오지 않습니다.
4번째는 '락스'를 물에 약간만 희석한후 화장실이나 주방, 씽크대에 뿌려주시면 날파리를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방충망 손상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혹시 뚫려있는 부분은 없는지 창문이 열려있지는 않은지 확인하고 방충망 구멍이 크다면 '미세방충망으로 교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날파리 없애는 방법중 가장 베스트는 '음식물 쓰레기를 집안에 오래두지 않고 바로 버리는 것'입니다. 냄새로 인해 날파리가 생겨나기 때문에 귀찮아도 바로 처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소 씽크대에 있는 배수구 통도 깨끗이 락스로 씻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지금 알려드린 날파리 없애는 방법만 숙지하시고 해보시면 집안에서 하루살이를 보는 날은 거의 없을것입니다.